서비스 후기 게시판 
::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고객 여러분들의 소중한 후기를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엘피스 시간 2020-03-20 13:31:33 조회수 2275
네이버
첨부파일 :

당사는 2019년 초겨울 100여종의 암지표 단백질들과 Immune checkpoint 단백질들을 대상으로 항체 검색을 자체 프로젝트로 진행한 바 있습니다.

해당 단백질 항원들은 암진단과 항암치료제 개발의 유용한 후보물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항체의 서열이 다른 종류로서 적게는 3클론에서 많게는 10 클론까지 선별한 후 정제 항체 단백질들과 서열들을 확보해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이들중에서 암지표 표면 단백질로서 많은 연구가 되어왔고 현재까지 암진단에 널리 사용되어 왔던 몇가지 항원들에 대한 항체들의 공동연구 요청이 있었고 저희 엘피스바이오텍은 정제한 항체 단백질들을 공동연구자에게 제공하여 세포실험을 진행되었습니다.

그중 한종류 항원에 대한 세포결합특성을 FACS 실험으로 확인한 결과입니다.

(공동연구이며 추후 논문투고를 위해서 항원과 항체 그리고 실험에 사용한 세포주의 이름은 블라인드 처리를 했습니다)

 

해당 항원이 고발현되는 세포주와 발현양이 적은 세포주를 대조군으로 해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공한 5개 항체클론들이 모두 세포표면 항원에 무난히 결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특히 #2, #4, #9 항체의 결합효율이 우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결과들이 암진단이든 항암치료제 개발이든 좋은 결실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좋은 결과를 제공해 주시고 데이타를 사용후기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신 점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EA%B7%B8%EB%A6%BC3.png

 

 

 

%EA%B7%B8%EB%A6%BC1_1.png
 

 

 

%EA%B7%B8%EB%A6%BC2_1.png